마리오넷 입꼬리 주름 집에서 간단하게 펴는 꿀팁

(출처 : 유튜브 ‘라인만드는 의사 DR.권병소’ 이하 동일)

피부미용때문에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 중 정말 해결이 잘 안되는 골치덩어리 1위가 바로 마리오넷주름이라고 불리는 입꼬리 주름인대요.

오늘 소개해드릴 의사선생님은 집에서 평소에 쉽게 할 수 있고 주름 개선 및 예방에 아주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줬는데요.

마리오넷주름은 왜 생기는걸까요?

우선 마리오넷주름이 생기는 3가지 이유가 있는대요.

✅ 볼살
✅ 하악 유지인대
✅ 입꼬리 내림근육

통통하던 볼살이 점점 내려오는데 볼살이 좀 내려왔다고 바로 주름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꾸 신경쓰여서 위처럼 나름 입꼬리 안쳐지게 힘준다고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더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입가에 힘을 줘서 입꼬리 내림근이 수축을 하게 되면 하악 유지인대를 중심으로 더 강하고 깊은 골을 형성하게 됩니다.

볼살이 내려와서 하악 유지인대에 걸린건 내 잘못이 아니지만 이것이 깊어져서 주름이 되버린건 내 잘못된 습관탓도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평소 집에서 입꼬리 주름을 미리 예방하고 이미 주름이 있다면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꼬리 올리는 운동

입꼬리를 올리는 근육과 입꼬리를 내리는 근육들이 붙는 “볼굴대”라는 구조물이 있는대요.

나이가 들수록 이 볼굴대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기도 하고 세월이 흐르면서 중력에 의해 볼굴대가 점점 쳐지게 되는대요.

그러면서 입꼬리 내림근이 더 강해지면서 주름은 점점 더 깊어지게 됩니다.

우선, 입가에 손가락을 대고 최대한 있는 힘껏 입꼬리를 올려주세요.

그 상태에서 손가락을 떼고 그 모양을 그대로 유지해주시는데 10초씩 3번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웃다 보면 고양이 주름이 잡힐까봐 신경 쓰이는데 웃으면저 주름 위에 손가락을 살짝 얹어서 피부를 눌러 펴주면 해결되는대요.

이때 거울을 꼭 보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근육 운동은 멍 때리고 하는것보다 우리가 키우고자 하는 근육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하는것이 훨씬 효과적이기 때문인대요.

처음엔 입술이 부들부들 떨리고 긴장되고 잘 안될테지만 하면 할수록 입꼬리 올린 근육은 강해지고 마리오넷주름은 펴집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으로 주름을 개선하고 예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 보러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