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장이 약하다면’ 식사드실 때 ‘이것’과 함께 드시면 역류성 식도염에 최고입니다

위염의 근본적인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헬리코박터균에 의한 감염과 위산 역류, 과도한 스트레스, 흡연, 음주 등이 있는데요.

심한 복통이나 구토,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으로 일상생활을 힘들게 만듭니다.

(출처 : 유튜브 ‘꾀람쥐’ 이하 동일)

오늘 소개해드릴 유튜버는 집에 항상 쟁여놓고 떨어지지 않게 확인하는 식료품이 있다고 하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으로 밤잠을 못잘정도로 고생한 적이 있는데 이때 먹었던 이 식료품으로 금방 완치했다고 합니다.

바로 “양배추 가루” 인데요.

위염이나 위궤양에는 양배추가 효과가 좋은 건 대부분 아실 텐데 다만 양배추를 매 끼니마다 챙겨 먹기가 힘든 경우가 많기에 양배추 겉잎과 심지까지 모두 사용한 양배추 가루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주로 인스턴트 음식을 먹었을때나 야채 섭취량이 조금 적은 날 또는 야식을 먹고 나서 배부를 때 한입씩 톡 털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특히 커피를 과하게 마신날 양배추 가루를 먹으면 속이 금방 편안해져서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은 쉽게 변비가 오는데 이때 양배추 가루를 요거트에 넣어서 먹거나 물에 타서 간단히 드시면 효과가 너무 좋아서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숙취에도 효과가 좋아서 술마신 다음날 물에 타서 한잔 마시면 속이 금방 편안해지는데요.

가루째로 드시는걸 별로 안좋아하시는분들은 음식에 섞어서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밥할 때 한 스푼 넣거나 된장찌개 끓일 때처럼 요리 마지막에 한 스푼 넣어주면 맛의 변화 없이 영양섭취가 가능한데 다양하게 활용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양배추 가루를 고를 땐 유기농으로 재배했는지 그리고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들었는지 이 두 가지가 제일 중요한데요.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들어야 영양소 손실이 거의 없고 맛과 향도 좋습니다.

양배추 가루는 특히 위장건강에 좋으니 눈에 보이는 곳에 두고 자주 활용하시면 항상 속이 편안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실 텐데요.

위장이 약하신분들은 양배추 가루를 꼭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 : 보러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